오승국 – 클래식기타 Vol.2

  • 발매년도: 2013
  • 앨범타입: 정규

          

기타리스트 오승국은 1978년 세종문화회관에서 데뷔 독주회를 성공리에 마친 후 스페인 유학길에 올랐고, 마드리드왕립음악원 기타과 ‘에우헤니오 곤잘로(Eugenio Gonzalo)’ 교수로부터 클래식기타 음악의 폭넓은 이해와 테크닉을 전수받았다. 이후 금세기 최고의 기타리스트 중 한 사람인 ‘데이비드 러셀(David Russell)’과 수 년 간의 음악적 교류를 통해 그의 음악 세계가 한층 더 원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오승국은 마드리드왕립음악원 기타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후 스페인 기타 콩쿠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캐나다 토론토 기타 페스티발 초청 연주, 칠레 및 페루 등 남미 순회 연주를 통해 그의 음악이 좀더 다채롭고 깊이 있게 되었다.

귀국 후에는 수십여 회의 독주회를 비롯하여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앙상블과의 연주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도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였다. 또한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소나타를 편곡하여 드라마 “모래시계” 중의 ‘혜린의 테마’로 연주하는 등 여러 드라마의 배경 음악에 참여하였고, 대중음악의 거장인 김희갑 선생님과의 음악적 교류와 콘서트를 통해 크로스오버곡을 선보임으로써 대중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는 기타교육에도 남다른 열정을 보여, 음반 제작, 서울예술고등학교 강의, EBS 기타교실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마드리드음악원 운영, 국제예술대학교 기타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오승국. 그는 그만의 특징인 섬세하고 부드러운 터치의 연주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이는 기타리스트 가운데 한 사람으로, 아름다운 기타 선율을 통하여 우리의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다.

CD2
1. 달빛 소나타 (Ludwig van Beethoven 1770-1827, 독일)
1801년 작곡된 달빛 소나타는 베토벤의 소나타 14번 C#단조 중 1악장이 기타를 위하여 편곡, 연주되었으며 베토벤이 줄리에타에게 바친 곡이다.

2. 사랑의 로망스 (스페인 민요)
스페인 기타리스트 나르시소 예페스 (Narciso García Yepes)에 의해 기타로 편곡되어 프랑스 영화 ‘금지된 장난’의 주제곡으로 우리에게 널리 알려졌다. 이번 앨범에서는 서주와 간주부분이 첨가되어 연주되고 있다.

3. 마술피리 (Fernando Sor 1778-1839, 스페인)
이 곡의 정식 명칭은 ‘마술피리 주제에 의한 변주곡’으로,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 1막 17장에 나오는 남성 합창의 멜로디를 주제로 한 변주곡이다. 원곡은 G장조로 되어 있으나 이 곡은 E장조로 전조시켰다.

4. 라그리마 (Francisco Tárrega 1852-1909, 스페인)
라그리마는 눈물이라는 뜻으로 타레가의 마지막 작품이다.

5. 베네수엘라 왈츠 2번 (Antonio Lauro 1917-1986, 베네수엘라)

6. 엘 마라비노 (Antonio Lauro 1917-1986, 베네수엘라)
라우로 작품으로, 그는 기타곡이 대다수이며 많은 왈츠곡을 작곡했다. 베네수엘라 왈츠 2번과 엘 마라비노(왈츠)는 남미 특유의 서정과 낭만이 풍부한 곡이다.

801 조회수, 1 오늘

댓글 쓰기